영어/전화영어

파고다 전화영어 1회차 솔직 후기

Tay Kim 김태희 2021. 10. 5. 21:31

퇴근 후 직장인의 자기계발로 전화영어까지 하는데다 블로그 후기까지 쓰는 상황이라 간결하게 적도록 하겠다. 

대단히 성실하게 느껴지는 군...

 

파고다 전화영어는 파고다토클로 운영하고 있는 것 같은데 나는 회사에서 지원해주고 있어 정확히 어떤 회사의 프로그램을 수강하고 있는 것인지 모르겠다. 

 

프로그램 상세

프로그램명은 원어민 비즈니스 중급 영어로 주 2회 20분 간 진행되며 렉처 구성은 미팅 주최하는 법 등인 것 같다. 

 

수업이 오후 8시면 교재가 수업 시작 30분 전인 오후 7시 30분에 카카오톡 파고다톡 채널로 전송된다. 

 

교재는 간단한 핵심 문장 3개가 담겨 있고 이에 대한 예시와 직접 말해보기 같은 간단한 구성으로 되어있다.

 

첫 시간이어서 질문 몇가지를 받았다. 

- 왜 전화영어를 하려고 하는지?

- 간단한 자기 소개 

- 어떤 일을 하는지 좀 더 상세히 말해달라

등이 있었다. 

 

그리고 15분 간 수업을 진행하고 직접 문장을 만들어보는 시간까지 가지고 수업을 마무리했다.

 

마지막에 강사님이 잘하고 있으니 스트레스 받지 말라고 해주어서 힘도 되고 좋았다.

수업 중간에 You are doing great! 등의 칭찬을 많이 해주셔서 부스팅이 되는 것 같다. 

 

수업 코멘트는 수업 후 약 5분 안에 오는 것 같다. 

수업 시 질문을 많이 유도하시는데 이 과정에서 틀린 문장이나 발음 등에 대한 교정을 해주셔서 굉장히 도움이 되었다. 

 

목표 및 다짐

앞으로 프로그램을 끝까지 수강하는 것이 목표이고 이 프로그램이 끝나면 일상 회화 클래스를 수강할 예정이다. 

조금 더 장기적인 목표는 실제로 해외 사무소와 교류하고 미팅을 주재하는 것이다. 

 

수업 후 코멘트도 카톡으로 전송되기 때문에 다음날 출근길에 간단히 읽어보고 복습하면 좋을 것 같다.